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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 제목: [공지]상해동화대학교 본과생 개강관련공지
글쓴이: 차이나로   날짜: 2020.02.19 10:05:10   조회: 688
파일:   ..WeChat Image_20200219095903.jpg 
상해동화대학교 수업에 관하여

1、언제 학교로 복귀할 수 있을까요?
학교에 복귀할 수 있는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고, 상급 교육부문의 결정을 기다려야 합니다. 확정이 되는 대로 학부원에서는 몇 주 앞당겨 미리 공지할 것입니다.학부원의 공식적인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비행기 티켓을 구매 혹은 일정 변경을 하고, 상하이에 도착해 기숙사에 입주 혹은 본인 스스로 교외주숙을 안배하시기 바랍니다.

2、만약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지 못해 제때에 등록절차를 진행할 수 없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?
결석 신청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 일반적으로 결석 신청 일수는 2주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. 학교에 도착해 등록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날짜가 정해진 날짜보다 2주 이상 더 소요될 경우 휴학 신청을 진행하고, 가을학기 다시 학교에 복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 이미 결제한 학비 및 기숙사 비용 모두 다음학기로 이월할 수 있고, 또한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3、학교 복귀 전 학교에서는 온라인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 있나요?
학교 복귀 전 학교에서는 일부 과목의 온라인 강의를 안배할 예정이고,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, 학생들이 학교에 복귀 후 정상적인 수업형식을 회복할 예정입니다.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지 않는 과목같은 경우 학교에 복귀 후 기존에 지정한 수업 시간 양에 따라 집중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안배할 예정입니다.

4、온라인 강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?
학교에서는 이미 전면적으로 온라인 강의를 마련하였고, 선생님들 또한 긴박하게 준비 중에 있으며, 서로 다른 프로그램의 학생들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매체 및 교육방식을 채용할 예정입니다. 구체적인 안배는 각 프로그램의 담당선생님들이 별도고 공지할 예정입니다. 학교에서는 일괄적으로 온라인 강의 시작 시간을 공지할 예정입니다.

5、온라인 강의 효과가 좋을까요?
일부 과목같은 경우 온라인 강의 효과가 좋지 않을 수 있음을 감안해 학교에 복귀 후 선생님들이 온라인 수업의 실제 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한 수업 시간 양을 늘이는 방식으로 온라인 수업 효과를 공고히 할 예정입니다.

6、온라인 수업에 참여하지 못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?
조건이 허락되고, 온라인 강의에 참가할 수 있을 경우 공지사항에 따라 과목을 이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 만약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온라인 강의에 참가할 수 없을 경우 학부원에 알리고 학부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, 학교에 복귀 후 온라인 강의 등 방식을 통해 보충수업을 진행할 것입니다.

7、언제 보충시험, 논문답변 등 일정을 안배하나요? 졸업에 영향이 있을까요?
보충시험은 학교에 복귀 후 안배할 예정입니다.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은 적극적으로 지도교수님과 연락을 유지하고, 지도교수님의 온라인 지도 하에 제때에 논문을 쓰고 수정하기 바랍니다. 학교에서는 졸업에 영향이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논문 답변, 중간심사 등 절차는 다른 형식을 채택해 진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

8、여름방학에 영향이 있을까요?
학교에서는 최대한 봄학기가 7월 중순 이전에 끝날 수 있게끔 안배해 여름방학 일정에 지장주는 것을 최소화할 예정입니다.


*기타 사항

1. 환불에 관하여:온라인 강의가 시작되기 이전 퇴학신청을 할 경우 이미 결제한 학비는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. 학부원에서는 정상적인 출근을 회복한 후 육속 환불 사항에 대해 처리할 예정입니다. 현재 중국에 거주 중인 학생은 거류허가비자(학습)를 취소한 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.

2. 기숙사에 관하여: 기존에 신청한 방 모두 그대로 보존되어 있을 것이고, 봄학기 기숙사 비용은 실제 입주기간에 따라 결제하면 됩니다. 휴학/퇴학으로 인해 학교에 다시 복귀하지 않는 학생은 동포 혹은 친구에게 도움을 청해 물품을 택배로 본국에 보내는 것을 건의하고, 미리 결제한 기숙사 비용은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3. 비자에 관하여:학부원에서는 학교 복귀 이전 비자가 만료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해 줄 것이고, 학생은 다시 비자를 신청해 입국하면 됩니다. 만약 이와 같은 경우로 인해 제때에 학교에 도착해 등록절차를 진행할 수 없을 경우 학부원에서는 상황에 따라 알맞게 처리할 예정입니다.

4. 장학금에 관하여:정부장학금을 받고 있는 학생은 매달 정상적으로 생활비를 받을 수 있고, 학교 복귀 이전 출석체크는 임시 취소되며, 학교 복귀 후 다시 회복하게 됩니다. 휴학/퇴학을 신청하고, 승인을 받은 학생은 정부장학금 관리규정에 따라 장학금 발급이 중단되거나 장학금 자격이 취소될 것입니다.

5. 신입생일 경우:중국어 학부 프로그램 및 국제 프로그램(CIP) 신입생 같은 경우, 학부원의 후속 공지에 따라 학교에 도착해 등록절차를 진행하고, 봄학기 수업을 이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 만약 본교에서의 학습계획을 취소할 경우, 등록일 이전 취소신청을 진행하면 미리 결제한 학비 및 기숙사 비용 모두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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